마음까지 채워드리는 행복한 덴탈가족
홈 > 진료 안내 > 구올담 의료장비
구올담 의료장비

구올담치과병원의 의료장비

각 환자에 맞는 진단과 치료

미세 현미경

현미경을 이용한 고난이도 치료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신경치료의 경우에는 현미경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진단 후 치료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신경치료를 할 수 없는 치아의 경우에는 현미경을 이용한 치근단절제술 또는 의도적치아재식술을 통하여 자연치아를 발거하지 않고 치료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바텍 X-ray UNI 3D

디지털 파노라마

디지털 파노라마는 전반적인 구강상태를 진단하기 위한 X-ray로 고화질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치과 진단용 장비입니다.
파노라마는 눈 아래부터 턱까지 얼굴 부위의 대략적인 구강 및 치아상태를 한 장의 사진으로 볼수 있으며, 좌우 턱관절 이상 여부, 치아의 이상, 치아의 상태, 치아가 올라오는 시기 및 방향의 관찰 등 전반적인 진단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파노라마는 현상 및 정착 과정을 거치는 일반 필름 파노라마 장비에 비해 방사선 조사량이 적기 때문에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 하며 현상 과 정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KaVo 3D exam CT

CT는 치아, 턱, 얼굴 부위 등을 촬영하여 얻어지는 영상을 3차원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특히 임플란트를 진단할 경우 정확한 위치와 심는 각도, 길이를 결정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사랑니 발치, 교정치료의 진단과 악교정 수술, 풍치로 인한 광범위한 턱뼈 흡수의 진단, 턱관절 질환의 진단 등의 다양한 치과 진료에 쓰입니다.

CT의 이용분야

(1) 임플란트
  1. 식립 부위 및 골 채취부위 평가
  2. 해부학적 구조물, 병소
  3. 골높이, 골폭 측정
  4. 골밀도 측정
  5. 임플란트 식립 위치 및 각도
  6. 하악관 추적
  7. 상악동 골이식량 예측에 이용
(2) 기타
  1. 과잉치 혹은 매복치의 위치 파악 및 주변 치아와의 관계 평가
  2. 하악 제 3 대구치 발치 시 하악관과의 관계 평가
  3. 치주질환에 의한 골 파괴 평가 및 골 이식 평가
  4. 치근단 절제술
  5. 상악동 질환 평가
  6. 낭종 및 종양의 관찰
  7. 측두하악관절장애 평가
  8. 골질환 평가
  9. 악골 기형 및 악교정 수술 환자 평가
  10. 측두 하악 장애시 과두의 골 변화 등의 진단과 치료에 이용
일반적인 치과 방사선 사진은 2차원적인 영상만을 제공해주므로 실제 구강내 상태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및 사랑니 발치와 같은 외과적 수술에 있어 상악동 및 하치조신경관, 실제 치조골 상태 등의 해부학적인 구조를 미리 파악하는 것은 안전하고 성공적인 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저희 치과병원은 최신 CT 장비를 갖추고 각 부위별 단층 사진 및 3차원적인 입체영상을 통하여 정확한 진단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Digital Image Scanner

Intra-Oral 디지털 전용 스캐너 (Image Plate를 사용)

저희 구올담치과병원은 디지털 전용 스캐터를 이용하여 신속한 촬영과 스캔으로 빠른 진료를 환자분들께 제공합니다.
또한 성인과 소아, 전치부와 구치부에 따라 그에 해당하는 조사량을 맞추어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합니다.

Schick CDR sensor

  1. 기존 CCD방식의 센서와는 다른 한층 향상된 CMOS방식의 센서로 최고의 화질 구현
  2. 방사선 노출감소로 환자 중심의 치료환경 구축
  3. 진단 및 영상관리 시스템과의 공유

E.O 소독기

화학적 소독 및 저온 멸균법이라고도 하며, 열에 약하고 예민한 기구들에 사용하는 멸균기계입니다.
저희 구올담치과병원에서는 쉽게 사멸하지 않는 아포세균를 포함한 모든 미생물을 파괴시키는데 E.O 소독기를 사용하여 2차 감염 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utoclave 3041VD

가압 증기를 사용하는 고압멸균장치로, 다량의 물품을 확실하고 경제적으로 멸균할 수 있습니다.
저희 구올담치과병원에서는 교차감열률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오토클레이브를 통한 소독시스템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DDS-7000

교정용 기구들을 빠르게 멸균할 수 있도록 고안된 건열기구로, 완전하고 효과적으로 멸균합니다.
또한 멸균을 하는 동안 물이나, 압력 또는 어떠한 화확물질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구에 부식이나
날이 무뎌지지 않습니다.

자외선 소독기

자외선을 이용하여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세균을 살균 소독하여 보다 위생적인 진료를 제공합니다.

Co2 레이저 1000-NAIN

레이저 치료는 수술 후 부종과 통증 및 감염을 감소하고, 우수한 지혈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잇몸 성형시 출혈을 감소하고 인접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며, 구강내 양성 및 전암병소의 치료 등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무통마취기 No-Pain Ⅲ KM-7000

손으로 주사하는 방식이 아닌 마취액의 주입 속도와 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디지털 방식의 최신 마취장비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효과를 나타내며, 마취 주사와 통증으로인한 스트레스와 공포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근관길이측정기 Root-ZX

치근단 조직과 치은의 유사한 전기저항 값을 이용하여 근관장 길이를 측정하는 기계로 신경치료시 매우 정확하게 근관장 길이를 측정합니다.

근관충전기구 OBTURA

신경치료 마무리 단계에서 쓰는 기구로 단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며,
복잡한 근관에서도 매우 효과적이고 완벽하게 근관을 충전합니다.

핸드피스 전문세척기

멸균을 하면서 세척과 오일링을 동시에 진행하며, 인체에 무해한 식품첨과물 오일을 멸균제로 사용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하게 사용합니다.

KaVo Quattrocare

스프레이를 이용한 완벽한 세척과 핸드피스 성능을 최적화하는 효과적 관리 시스템입니다.
저희 구올담치과병원에서는 교차감염 방지를 위하여 전용 소독기를 사용합니다.

턱관절물리치료기(초음파조합치료기 TM SONO+)

초음파조합치료기TM SONO+가 턱관절 통증치료 길라잡이를 선언합니다!
턱관절 구성 조직은 일단 손상이 되면 회복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발생했을 경우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원인과 증상을 명확히 판단하여 턱관절의 이상인지 관련근육 혹은 치아와 관련된 장애인지를 판단합니다.
턱관절이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무리한 충격으로부터 턱관절을 보호하고 기능을 안정시켜야합니다.

디지털X선복합기
(디지털 파노라마 3D CT)

기존 2차원적이었던 치과X선이나 디지털파노라마 X-ray보다 3000배 이상의 정확성, 정밀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3차원 입체영상을 통해 병소의 위치, 깊이 , 길이, 넓이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임플란트 등 각종 질환을 매우 광범위하게 진단합니다.
구올담치과병원은 구내에 환자의 구강상태를 정확히 파악 할 수 있는 디지털 X-ray, 디지털 파노라마 X-ray 및 첨단 C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DENTRI는 Well-made 최첨단 치과장비 기술을 적용한 덴탈 CT와 세 팔로, 파노라마가 한 장비에서 구현된 복합기 입니다.
해부구조 및 CBCT 영상을 3D로 구현하여 자동 Stitching 기능으로 치과 의사가 사이즈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공 음영 제거 기술(MAR)을 이용해 예를 들어 금속 임플란트로 인한 영상화질 저하 문제 등을 개선합니다.
DENTRI는 모든 방향에서 위치를 잡는 것이 가능하며 다양한 영상 처리로써  빠진 부분이나 왜곡이 없는 3D 영상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 시 임플란트가 심겨질 부위의 뼈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 잇몸 절개가 커지는 반면, CT는 잇몸 속에 숨어 있는 치조골 진단을 3차원적으로 직접 보는 듯하여 임플란트가 심겨질 가장 부위를 잇몸을 열기 전에 미리 알 수 있어 심을 위치만 선택적으로 절개로 하여 심기 때문에 마취의 양을 줄일 수 있으며 출혈도 줄여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시술 부위가 덜 부으며 위험 부담, 의료사고, 합병증이 줄어들어 임플란트 성공을 높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치과 전용 CT의 방사선 노출량은 일반 CT의 10분의 1에서 40분의 1밖에 되지 않아 안전합니다.